스킨케어 기사

스킨케어 습관 정하기

건강한 피부는 외모는 물론 기분까지 좋아지게 하며,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스마트한 스킨케어 습관을 길러야합니다. 기초 화장품을 순서에 따라 바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종류의 제품, 도구 및 치료법이 있지만, 건강한 스킨케어 습관은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본적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렌저 

일반 비누는 성분이 강하고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선택하세요. 피부의 정상적인 pH 균형에 맞고, 피부의 보호층을 손상시키지 않는 제품을 찾으세요. 지성 피부일 경우, 모공을 막지 않고(논코메도제닉) 피지선/기름을 조절하도록 특별히 고안된 제품을 선택하세요. .

세안은 아침과 저녁에 한 번씩 하루 2번만 하세요. 세안 후에는 수건으로 두드려서 수분을 제거하세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수건으로 얼굴을 문지르지 마세요.

데이 모이스춰라이저

건성 피부일 경우 화장품 바르는 순서에 따라 피부에 수분이 남아 있을 때 모이스춰라이저를 발라 주세요. 이렇게 하면 수분을 가둬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성 피부에는 보습제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성 피부도 보습은 필요합니다. 유분이 눈에 보일 정도로 심한 지성 피부도 수분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꼭 모공을 막지 않도록 고안된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사용하세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SPF가 함유된 모이스춰라이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소한 SPF15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1

선크림

선크림은 더운 날에만 사용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선크림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자외선으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데, 활성산소는 피부 손상과 노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피부를 보호하려면 최소 SPF 15를 사용해야 합니다. SPF 30 또는 그 이상의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에 더욱 효과적이며, 야외 활동 시간이 많을 경우 SPF 30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의 원인이 되는) UVA 광선과 (햇볕으로 인한 화상을 유발하는) UVB 광선을 모두 차단할 수 있는 광범위 UV 차단 제품을 사용하세요.2 물에 강한 선크림은 물이나 땀에 쉽게 씻겨나가지 않지만, 햇볕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추가로 발라줘야 하는 것을 명심하세요. 제품 설명을 꼼꼼히 읽고 추가 도포에 관한 안내를 따르세요.

나이트 모이스춰라이저

잠들기 전에 모이스춰라이저를 사용하면 자는 동안 피부를 보습해주며,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부 균형과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자연적인 재생 과정은 밤에 주로 일어나는데, 나이트 모이스춰라이저를 사용하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 케어

스킨케어 습관에서는 눈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눈가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 아이젤이나 크림을 사용하면 수분 공급, 미백, 피부 정돈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주름과 다크 서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몸도 잊지 마세요

거울을 볼 때 얼굴을 주로 보게 되더라도 을 잊지 마세요. 낮에는 옷에 가려져 있기 때문에 팔이나 다리, 등, 엉덩이 부분을 소홀히 관리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부위도 건조해지고 피부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순한 바디워시를 사용하고, 샤워나 목욕 후 바로 보습해주는 습관을 만드세요.

 

1.http://www.skincancer.org/prevention/uva-and-uvb

2.http://www.skincancer.org/prevention/uva-and-uv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