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기사

'논코메도제닉', '저자극성’ 및 '무향'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스킨케어 제품에 라벨을 잘 살펴보면 '논코메도제닉', '저자극'및 '무향료'라는 용어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전문가들은 수년 동안 이런 특성을 가진 제품을 권장해 왔습니다. 이제 막 스킨 케어 습관을 시작하는 단계이거나 이 단어들의 의미를 정확히 모른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논코메도제닉이란?

이 단어의 뜻을 이해하려면 우선 ‘코메도’의 뜻을 알아야 합니다. 코메도스(‘코메도네스’라고 쓰기도 함)는 모공이 막혔다는 의미입니다. 열린 모공은 블랙헤드가 더 쉽게 생기고, 닫힌 모공은 화이트헤드가 더 쉽게 생깁니다.

논코메도제닉 제품은 모공 관리법의 하나로 지성 또는 여드름성피부에 권장됩니다. 질감이 가볍고 유분이 적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논코메도제닉 제품은 여드름성 피부에 권장되지만, 그렇다고 여드름이 다시는 생기지 않도록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논코메도제닉 제품이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여드름성 피부일 경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논코메도제닉 라벨은 제품을 구매할 때 유용한 가이드라인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1

 

저자극성이란?

화장품과 스킨케어 제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또 다른 단어는 바로 ‘저자극’입니다. ‘저자극’ 라벨은 특정 제품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표기하는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저자극성 제품은 항료와 색소 등 주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됩니다.

저자극 라벨은 민감성 피부와 문제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가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저자극’이라고 해서 알레르기로부터 100% 안전하다는 의미가 아니니 유의하세요.2 알레르기가 있다면 저자극성 피부 관리를 위한 새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팔 피부에 도포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향료 vs. 무향

향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거나 강한 향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은 무향료와 무향 제품의 차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 단어는 동일한 의미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미 환경보호청에 의하면 ‘무향료’는 그 어떤 향료도 추가하지 않은 것을 의미하며, ‘무향’은 불쾌한 냄새를 감추거나 느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항료를 사용한 것의 의미합니다. 향이 나지 않는다고 해서 향료 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3 향료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무향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http://www.dermletter.com/skin-care-science/non-comedogenic.html

2.https://www.fda.gov/Cosmetics/Labeling/Claims/ucm2005203.htm

3.https://www.epa.gov/sites/production/files/2016-10/documents/saferchoice-factsheet-fragrancefree_0.pdf